(무료)Facebook Live,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절대 강자...Facebook 이용자 규모 및 소셜 기반 안정적인 시청자 확보가 강점
<Key Message>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경쟁 열기가 과열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일찌감치 시장의 최종 승자로 Facebook Live를 낙점하고 있다. Facebook의 거대한 이용자 규모, 공격적인 경쟁 서비스 모방 전략, 이용자간의 친밀한 관계로 인한 안정적인 시청자 확보 가능성, 가상현실(VR) 헤드셋 Oculus Rift 접목 가능성 등이 낙점의 근거다.
-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 Facebook의 후광 효과 탁월...공격적인 모방 전략도 무기
- 이용자간의 친밀한 관계, 시청차 확보에 유리...VR과 접목 시 시청자 몰입도 배가 전망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crosoft, 커넥티드카 플랫폼 공개...차량용 Windows에서 클라우드 기반 오픈 플랫폼으로 전략 수정 (0) | 2017.01.12 |
---|---|
AT&T와 Verizon, 5G 시범서비스 서두르며 5G 공식 표준 일정 단축 압박…표준 난리에 대한 우려도 대두 (0) | 2017.01.12 |
글로벌 ICT 업계 Big 5의 8년간 특허 출원 추이 및 최근 공개한 특허 사례 (0) | 2017.01.11 |
Dish의 "AirTV Player"가 제시하는 코드 커터(Cord-Cutter)의 미래...지상파 방송과 OTT 포괄하는 신개념 플랫폼의 등장 (0) | 2017.01.11 |
(무료)드론의 활약이 기대되는 분야...“인프라, 농업, 건설, 보험, 시설 수리, 보안 등” (0) | 2017.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