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디지털 콘텐츠의 수익 분배 구조, 플랫폼 사업자에 편중...블록체인, 개별 콘텐츠 제작자의 수익화에 기여 전망
<Key Message>
개별 콘텐츠 제작자들이 생산한 디지털 콘텐츠가 대량으로 소비되고 있지만 해당 콘텐츠로 유발된 광고를 비롯한 수익의 대부분을 플랫폼 사업자들이 차지하는 수익 분배 구조가 심화되는 추세다. 일각에서는 허가가 필요치 않아 누구나 구축할 수 있으며,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으로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이점을 지닌 블록체인 기술을 이 같은 실태의 타개책으로 지목하고 있다.
- 소비자, 인터넷 매개로 개인 콘텐츠 제작자로 변모...수익화 시스템은 여전히 미비
-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콘텐츠 시장 내 불합리한 수익 분배 구조의 혁신 견인차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ftbank의 AI 로봇 Pepper, 기업용 시장 공략을 넘어 오픈 전략 통한 생태계 확장 본격화 (0) | 2016.11.28 |
---|---|
스마트홈, 자율주행차 등 미래 ICT 기술, 보험업계의 대변혁 견인할 전망 (0) | 2016.11.28 |
동아시아 권역 디지털 음원 시장의 성장 잠재력 (0) | 2016.11.25 |
Google의 최근 머신러닝 기업 인수사례를 통해 살펴본 인공지능 경쟁전략의 향방 (0) | 2016.11.25 |
(무료)중국 음식배달 앱 업계, 배달 속도전쟁 점화...‘라스트마일 딜리버리(Last Mile Delivery)’ 서비스 강화 통해 효율적인 수익모델 구축 기대 (0) | 2016.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