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리믹스, 커버 음악 등 그레이 뮤직(gray music) 콘텐츠, 독점 콘텐츠 대신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차별화 요인으로 부각
<Key Message>
YouTube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유료 구독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리믹스, 실황 녹음, 커버 음악 등의 그레이 뮤직(gray music) 콘텐츠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차별화에 있어 인기 뮤지션의 독점 콘텐츠가 아닌 그레이 뮤직 콘텐츠가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마저 불거지는 실정이다.
- 주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음원 3,000만 개로 세계 시장에서 유료 구독자 1억 명 확보
- YouTube, 1억 2,000만 그레이 뮤직 콘텐츠 발판으로 글로벌 이용자 10억 명 견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지주회사 Alphabet의 2016년 3분기 실적 및 시장 평가 분석 (0) | 2016.11.09 |
---|---|
자동차 업체 Toyota, 소형 소셜 로봇 "Kirobo Mini" 공개...소셜 로봇의 현주소와 진화 방향 (0) | 2016.11.09 |
손정의 사장이 밝힌 ARM 인수 배경과 Softbank의 장기 비전 (0) | 2016.11.08 |
FCC, ISP 관련 프라이버시 규제 강화...통신사 등 ISP 진영의 온라인 타깃 광고 사업에 암초 (0) | 2016.11.08 |
(무료)영국 테이트미술관의 2016 IK Prize 수상작, “인공지능 통해 예술과 현실 연결 시도” (0) | 2016.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