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대선 TV 토론 트래픽을 통해 본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의 현주소...차세대 방송 매체로서의 잠재력 과시

미국 대선 TV 토론 트래픽을 통해 본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의 현주소...차세대 방송 매체로서의 잠재력 과시

 

링크: http://bit.ly/2egBHMJ

 

 

[News]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미국 대선 TV 토론에서는 Facebook, Twitter, YouTube 등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진영이 연속적인 시청자수 증가로 TV 채널을 위협하는 뚜렷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서비스 저변 확대와 프리미엄 콘텐츠 확충, 수익 모델 확보라는 중차대한 과제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이번 대선 TV 토론을 통해 확인된 위력을 감안할 때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가 특유의 양방향성과 개선된 서비스 품질을 무기 삼아 TV 채널을 대체하는 차세대 방송 매체로 도약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News Plus]
2015년 2월에 등장한 Meerkat을 출발점으로 Twitter 산하 Periscope를 통해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는 Facebook마저 동참하면서 소셜 미디어 시장의 핵심 트렌드로...

 

<Figure 1> 2016년 미국 대선 TV 토론 TV 및 실시간 동영상 시청자수 추이
<Figure 2> 2016년 미국 대선 TV 토론의 매체 유형 별 스트리밍 지연 시간

 

[View Point]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시장이 단기간에 빠르게 진화하면서 급변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시장의 성장 포문을 연 서비스로 간주되는 Meerkat 앱이 지난 10월 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