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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 가상현실(VR) 생태계 조성 전략 변화 모색...""VR 이용 경험 확대"에서 "고품질의 VR 경험 창출"로 전환"

Google, 가상현실(VR) 생태계 조성 전략 변화 모색...""VR 이용 경험 확대"에서 "고품질의 VR 경험 창출"로 전환"

 

링크: http://bit.ly/2cY1Uf6

 

 

[News]
Google이 지난 10월 4일 신제품 공개 이벤트 "Made by Google"을 개최하며, 스마트폰 기반 가상현실(VR) 헤드셋 "Daydream View"를 올 11월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5월 개최된 개발자 행사에서 자사의 VR 플랫폼 "Daydream" 기반 헤드셋 제작을 밝힌 이후 5개월 만에 시제품을 공개한 것이다.
Google은 "Daydream" 플랫폼을 앞세워 하드웨어 제작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VR과 관련된 모든 것을 자사가 직접 관리하려 시도하고 있으며, "Daydream View"는 이 같은 전략의 구체화된 산물이다. 이는 Google이 VR 시장 생태계의 본격적인 조성을 위해 "고품질의 VR 경험"을 강조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대목이다.

 

[News Plus]
지난 2014년 6월 Google이 골판지로 조립 가능한 스마트폰 기반 VR 헤드셋 "Cardboard"의 도면을 온라인 웹 사이트에 공개해 누구나 해당 단말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한 적은 있지만, VR 헤드셋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Table 1> "Daydream View"의 주요 스펙
<Figure 1> "Daydream View"에서 이용 가능한 콘텐츠 종류

 

[View Point]
"Daydream View"가 스마트폰 VR 헤드셋의 위상을 한 단계 격상시킬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으나, 일각에서는 해당 헤드셋의 성공 여부에 냉담한 반응을...

 

<Figure 2> 미국인의 스마트폰 교체 주기 (단위: 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