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Apple Music, 출시 1년만에 유료 가입자 수 1,700만명 기록하며 음악 스트리밍 시장 2위 안착...4,000만명 확보 중인 Spotify 추격 중
<Key Message>
Apple Music은 음악 전문가가 제공하는 탁월한 재생목록, 라디오 방송 서비스 Beats 1, 인기 뮤지션의 최신 콘텐츠 독점 제공 전략 등에 힘 입어 출시 1년 만에 Spotify를 위협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2위 서비스로 안착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최근에는 인터페이스 개편, iTunes 데이터를 반영한 알고리즘 기반의 개인화 재생목록 추가로 성장에 대한 기대를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 출시 1년 만에 2위 서비스로 자리매김...전면 유료 서비스로 음악 업계도 환영
- 새로운 버전 개시...iTunes 데이터 반영한 알고리즘 기반 개인화 재생목록이 포인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규모 앱 개발자의 4대 홍보 방안 (0) | 2016.10.07 |
---|---|
Google, 가상현실(VR) 생태계 조성 전략 변화 모색...""VR 이용 경험 확대"에서 "고품질의 VR 경험 창출"로 전환" (0) | 2016.10.07 |
최신 지표로 살펴보는 모바일 게임 <Pokemon GO>의 성과 및 시장 영향력 분석 (0) | 2016.10.06 |
Netflix,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 전략 가속화...엔터테인먼트 시장 독점 기업으로 변모 시동 (0) | 2016.10.06 |
(무료)자율주행차동차가 아직 대중의 전폭적 지지를 못 받는 3가지 이유...“비용 부담, 안전 우려, 운전의 재미 박탈” (0) | 2016.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