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가상현실(VR) 광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구축에 나선 스타트업...광고 시장에 새로운 바람 일으키나

가상현실(VR) 광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구축에 나선 스타트업...광고 시장에 새로운 바람 일으키나

 

링크: http://bit.ly/2dnyCHZ

 

 

[News]
광고 업계가 가상현실(VR)이라는 새로운 미디어를 활용하고자 다양한 시도에 나선 가운데, VR 광고 생태계 구축을 도모하는 스타트업도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이들 스타트업은 VR이 지닌 높은 잠재력에 주목하고, VR 광고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생태계 형성에 주력 중이다. VR이 광고 매체로서 유의미한 도구가 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이 갈리는 상황에서, 스타트업들의 도전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지 여부가 미래 VR 광고 시장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1999년 Sundance 영화제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공포영화 "Blair Witch"의 후속편이 이번에는 독특한 티저 광고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VR의 체험감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는 공포 장르에 접목함으로써...

 

<Figure 1> 공포영화 "Blair Witch" 후속편의 VR 티저 영상

 

[View Point]
최근 들어 VR 광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나 그 미래가 그리 순탄치만은 않아 보인다.기존 광고 대비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적극적으로 광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