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광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구축에 나선 스타트업...광고 시장에 새로운 바람 일으키나
[News]
광고 업계가 가상현실(VR)이라는 새로운 미디어를 활용하고자 다양한 시도에 나선 가운데, VR 광고 생태계 구축을 도모하는 스타트업도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이들 스타트업은 VR이 지닌 높은 잠재력에 주목하고, VR 광고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구축을 통한 생태계 형성에 주력 중이다. VR이 광고 매체로서 유의미한 도구가 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이 갈리는 상황에서, 스타트업들의 도전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지 여부가 미래 VR 광고 시장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1999년 Sundance 영화제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공포영화 "Blair Witch"의 후속편이 이번에는 독특한 티저 광고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VR의 체험감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는 공포 장르에 접목함으로써...
<Figure 1> 공포영화 "Blair Witch" 후속편의 VR 티저 영상
[View Point]
최근 들어 VR 광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나 그 미래가 그리 순탄치만은 않아 보인다.기존 광고 대비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적극적으로 광고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스마트와치 시장 전망 아직은 암울...“더 멋진 디자인, 더 낮은 가격, 더 나은 앱, 더 효율적인 유통 채널 확보되어야” (0) | 2016.09.27 |
---|---|
MSI, 백팩형 가상현실(VR) PC "VR One" 공개...백팩형 VR PC의 활용 사례 및 경쟁 구도 분석 (0) | 2016.09.27 |
(무료)가상현실(VR)과 음악과의 접목 시도 이어져…음악, VR콘텐츠로 높은 잠재력 갖춰 (0) | 2016.09.26 |
웨어러블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방식, ‘Parallel Eyes’... 타인과 시각 공유를 통해 지각 능력 확장 (0) | 2016.09.26 |
혼합현실(MR) 기술과 패션쇼의 만남..."흥미 자극하는 마케팅 도구 넘어 관객 편익 제공 겨냥" (0) | 2016.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