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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혼합현실(MR) 기술과 패션쇼의 만남..."흥미 자극하는 마케팅 도구 넘어 관객 편익 제공 겨냥"

혼합현실(MR) 기술과 패션쇼의 만남..."흥미 자극하는 마케팅 도구 넘어 관객 편익 제공 겨냥"

 

링크: http://bit.ly/2dkWe4O

 

 

[News]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London Fashion Week"에서 혼합현실(MR)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패션쇼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여성 럭셔리 브랜드 Martine Jarlgaard London이 Microsoft의 MR 단말 "Hololens"를 활용해 자사 의류 콜렉션을 홀로그램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쇼를 구성한 것이다.
관객들이 패션쇼 현장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의류 제품을 면밀히 관찰할 수 있는 점이 이번 패션쇼의 특징으로, Martine Jarlgaard London은 패션 업계에서 주로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어 온 MR 기술과 패션 산업의 융합 스펙트럼을 한 단계 넓힌 주역으로 평가된다.

 

[News Plus]
지난 2016년 9월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개최된 패션쇼 "London Fashion Week"에서 여성 럭셔리 브랜드 Martine Jarlgaard London은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기술을 접목한 패션쇼를 선보여 업계의 이목을 집중...

 

<Figure 1> MR 기술을 통해 구현된 홀로그램 모델 및 Martine Jarlgaard London 패션쇼 현장
<Table 1> VR·AR·MR 기술을 활용한 패션 서비스 사례

 

[View Point]
패션 업계에서 MR 기술이 새로운 마케팅 도구 이외의 의미를 갖긴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되지만, 그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앞세워 패션 산업의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완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