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vel, 멀티채널 로열티 프로그램 "Marvel Insider" 개시...엔터테인먼트 업계 확산 견인차 기대
[News]
Marvel이 자사 최초의 로열티 프로그램 "Marvel Insider"를 개시했다. "Marvel Insider"는 충성도 높은 Marvel 팬들이 Marvel과 연계된 다양한 온라인 활동으로 포인트를 수집하고, 누적된 포인트를 활용해 Marvel의 디지털 상품 및 실물 상품을 보상으로 지급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일각에서는 "Marvel Insider"가 막강한 Marvel 팬덤에 힘 입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멀티채널 로열티 프로그램을 확산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Marvel이 만화책, 영화 시장 등에 이어 멀티채널 로열티 프로그램 시장에서 또 하나의 신화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다.
[News Plus]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바탕으로 영화, 비디오 게임, 만화 시장을 넘나드는 성공 신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Marvel은 지난 7월 팝 컬쳐 장르 문화의 세계 최대 박람회 Comic-Con을 통해...
<Figure 1> "Marvel Insider" 홈페이지 화면
<Table 1> Marvel 최초의 로열티 프로그램 "Marvel Insider" 개요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Forrester가 올해 초 발표한 로열티 관련 조사 결과에서는 대형 기업의 마케터 중 80%가 로열티를 2016년의 최우선 과제로 언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Fortune 선정 50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 역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Pandora, Amazon 등 IT 공룡들, 온디맨드 음악 스트리밍 시장 진출 임박…업계 표준인 월 10달러 수준 구독료보다 저렴한 요금제 등장할 전망 (0) | 2016.09.23 |
---|---|
Spotify와 Apple Music 양강구도 고착화되는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시사점 (0) | 2016.09.23 |
(무료)음원 스트리밍 시장, Spotify와 Apple Music의 양강 체제 고착화 (0) | 2016.09.22 |
초고화질 4K·8K TV 시장 선점을 위한 업체간 각축전 전개의 양상 (0) | 2016.09.22 |
미국 지상파 방송사 CBS, "CBS All Access"에 광고 없는 요금제 도입...유료 구독형 VOD 시장 공략 발판될까 (0) | 2016.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