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상파 방송사 CBS, "CBS All Access"에 광고 없는 요금제 도입...유료 구독형 VOD 시장 공략 발판될까
[News]
미국 주요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CBS가 자사 유료 구독형 VOD(SVOD; Subscription Video on Demand) 서비스 CBS All Access에 광고 삽입이 없는 신규 요금제 "Commercial Free"를 도입했다. "Commercial Free"는 CBS All Access가 SVOD 시장에서 이미 광고 없는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 동일 요금의 선두 서비스 Netflix와 본격적인 경합을 전개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Commercial Free" 요금제가 명칭과 달리 실시간 지역 CBS 방송 및 일부 TV 프로그램 VOD에 광고를 삽입한다는 점은 한계로 지목되고 있다. "Commercial Free" 요금제를 발판으로 광고를 기피하는 소비자들을 신규 가입자로 견인하려는 CBS All Access의 전략에 차질이 빚어질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News Plus]
CBS는 2014년 10월 미국 방송사 중 최초로 지역 CBS 방송을 유료 TV 가입 없이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 CBS All Access를 출시한 바 있다. 월 5.99달러의 요금을 부과하는 CBS All Access는...
<Table 1> CBS의 SVOD 서비스 CBS All Access 개요
<Figure 1> CBS All Access 홈페이지 화면
<Table 2> CBS·YouTube·Hulu의 광고 없는 SVOD 서비스 요금제 비교
[View Point]
CBS All Access는 Netflix와는 동등하고, Hulu 보다는 2달러 저렴한 월정액 요금의 광고 없는 서비스와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으로 SVOD 시장에서의 경합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음원 스트리밍 시장, Spotify와 Apple Music의 양강 체제 고착화 (0) | 2016.09.22 |
---|---|
초고화질 4K·8K TV 시장 선점을 위한 업체간 각축전 전개의 양상 (0) | 2016.09.22 |
(무료)TV 시리즈 모델을 적용한 새로운 출판 방식 등장...다수의 작가들이 한편의 소설 작업에 참여 (0) | 2016.09.21 |
가상현실(VR) 콘텐츠의 현장감을 증폭하는 VR 음향 연출 노하우 사례 (0) | 2016.09.21 |
360도 동영상과 가상현실(VR), 차세대 동영상 포맷 두고 경쟁보다는 공존에 초점 맞춰야 (0) | 2016.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