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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판 Netflix "LeEco", 미국 시장 공략 초읽기…콘텐츠와 HW 결합한 생태계 확장 전략 미국에도 통할까?

중국판 Netflix "LeEco", 미국 시장 공략 초읽기…콘텐츠와 HW 결합한 생태계 확장 전략 미국에도 통할까?

 

링크: http://bit.ly/2aGy6T4

 

 

[News]
최근 중국판 Netflix라 불리는 LeEco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지난 2016년 7월 26일 미국 2위 스마트 TV셋 사업자인 VIZIO를 20억 달러에 인수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한편, 가장 최근인 8월 2일에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Netflix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위한 논의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VIZIO 인수와 Netflix 파트너십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바로 "미국 시장 진출"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중국에서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드웨어까지 사업을 확장하는데 성공한 LeEco가 글로벌 시장에서는 어떠한 성과를 기록할 수 있을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News Plus]
중국판 Netflix라 불리는 LeEco가 최근 미국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고 있다. 2016년 7월 26일, 미국 로스 엔젤레스에서의 공식 기자 회견을 통해 LeEco는 자사가 미국 기반의 스마트TV 벤더 VIZIO를 20억 달러...

 

<Table 1>LeEco의 VIZIO 인수 후 글로벌 LCD TV 시장 상위 5개 업체 예상 변동 순위

 

[View Point]
LeEco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중국 ICT 공룡들 "BAT" 에 비해 다소 생소한 이름이다. 2004년 본래 LeTV라는 이름 아래, 동영상 스트리밍 사업자로 출범한 LeEco는 2010년 8월 온라인 콘텐츠 사업자로는...

 

<Figure 1>LeEco의 자율주행차 LeSEE 컨셉트 카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