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완구 업계 대표주자 Hasbro와 Mattel의 2분기 실적을 통해 살펴 본 완구 시장의 기회와 과제
[News]
미국 완구 업계의 대표주자인 Hasbro와 Mattel이 최근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Hasbro가 "Star Wars" 등 Disney 제휴 브랜드 완구에 힘 입어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강세를 보인 반면, 같은 기간 Mattel은 올해 들어 Disney 제휴 브랜드 완구의 글로벌 생산 및 판매권을 Hasbro에 넘겨준 탓에 전년 동기 대비 실적 하락세를 기록했다.
Hasbro와 Mattel은 기존 인기 완구 브랜드의 명성을 지켜나가고, 인기 캐릭터, 영화 프랜차이즈 등과 연계된 완구 라이선스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커넥티드 완구와 같은 신종 완구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 수요를 발굴해 나가야 하는 과제에 직면한 상태다. 양사의 상이한 2분기 실적 양상은 이 같은 과제에 대한 미래의 성취를 가늠하는 지표로 주목 받고 있다.
[News Plus]
Hasbro는 2016년 7월 18일 올해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관련 업계는 Hasbro가 2분기 동안 "Star Wars", "Disney Princess", "Frozen" 등 Disney 제휴 브랜드 완구, 장난감 총 및...
<Table 1> Hasbro의 2016년 2분기 실적 개요
<Table 2> Mattel의 2016년 2분기 실적 개요
[View Point]
Hasbro는 2분기에 Disney 제휴 브랜드 완구에 힘 입어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강세를 나타냈다. 투자 정보 사이트 Motley Fool은 2분기 실적과 관련해 Hasbro의 CEO Brian Goldner가...
<Figure 1> Hasbro가 판매하는 최신 "Star Wars" 완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 인터넷스타 "왕훙"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전문적인 왕훙 인큐베이팅업체 등장 및 투자자 관심 고조 (0) | 2016.08.03 |
---|---|
주요 스타트업의 인공지능(AI) 가상비서 서비스 사례 (0) | 2016.08.03 |
(무료)음악 업계 신구(新舊)세대, YouTube 평가 엇갈려...구세대는 "수익 침해"·신세대는 "홍보 플랫폼" (0) | 2016.08.02 |
게임엔진업체 Unity가 공개한 2016년 2분기 글로벌 모바일게임 산업 트렌드 (0) | 2016.08.02 |
Tencent, 전통문화재 IP 기반 콘텐츠 제작에 나서...중국 전통문화의 해외 시장 진출 첨병 역할도 기대 (0) | 2016.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