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cent, 전통문화재 IP 기반 콘텐츠 제작에 나서...중국 전통문화의 해외 시장 진출 첨병 역할도 기대
[News]
지난 7월 6일, 중국 IT 대기업 Tencent와 중국 고궁박물원(故宮博物院, Beiging Palace Museum)은 자국 전통문화재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IP)에 기반한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협력 구축으로 Tencent가 모바일 게임 및 영상 콘텐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한다. 나아가 중국 정부도 달성하지 못한 자국 전통문화 콘텐츠의 대외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News Plus]
매년 연평균 1,500만 명의 방문자를 끌어 모으고 있는 중국 베이징의 고공박물원 이 지난 7월 6일 고대 유물에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작품을 선보였다. 증강현실(AR) 기술이 접목된 해당 작품은...
<Figure 1> 중국 모바일 게임 "天天愛消除"의 고궁박물원 버전 화면
<Figure 2> 베이징 고궁박물원 IP 기반 이모티콘 및 휴대폰 거치대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고궁박물원이 콘텐츠 제작과 유통의 이원화 전략 을 구사하고 있다며, Tencent가 게임 및 영상 등의 제작 분야에서 전통문화 IP 활용에 대한...
<Table 1> 2016년 상반기 중국 대표 게임업체 Tencent와 NetEase의 인기 IP 기반 모바일 게임 라인업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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