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Tencent, 전통문화재 IP 기반 콘텐츠 제작에 나서...중국 전통문화의 해외 시장 진출 첨병 역할도 기대

Tencent, 전통문화재 IP 기반 콘텐츠 제작에 나서...중국 전통문화의 해외 시장 진출 첨병 역할도 기대

 

링크: http://bit.ly/2arstLN

 

 

[News]
지난 7월 6일, 중국 IT 대기업 Tencent와 중국 고궁박물원(故宮博物院, Beiging Palace Museum)은 자국 전통문화재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IP)에 기반한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협력 구축으로 Tencent가 모바일 게임 및 영상 콘텐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한다. 나아가 중국 정부도 달성하지 못한 자국 전통문화 콘텐츠의 대외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News Plus]
매년 연평균 1,500만 명의 방문자를 끌어 모으고 있는 중국 베이징의 고공박물원 이 지난 7월 6일 고대 유물에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작품을 선보였다. 증강현실(AR) 기술이 접목된 해당 작품은...

 

<Figure 1> 중국 모바일 게임 "天天愛消除"의 고궁박물원 버전 화면
<Figure 2> 베이징 고궁박물원 IP 기반 이모티콘 및 휴대폰 거치대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고궁박물원이 콘텐츠 제작과 유통의 이원화 전략 을 구사하고 있다며, Tencent가 게임 및 영상 등의 제작 분야에서 전통문화 IP 활용에 대한...

 

<Table 1> 2016년 상반기 중국 대표 게임업체 Tencent와 NetEase의 인기 IP 기반 모바일 게임 라인업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