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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성공 위한 ‘디딤돌’ 역할 할 것…”소비자 제품으로 활용성 높은 기술은 VR보다 AR”

(무료)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성공 위한 ‘디딤돌’ 역할 할 것…”소비자 제품으로 활용성 높은 기술은 VR보다 AR”

 

링크: http://bit.ly/29dXccT

 

<Key Message>
VR헤드셋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업계의 관심이 VR에 쏠리고 있으나, 많은 수의 전문가들은 소비자 시장에서 주류로 자리잡게 될 기술은 VR이 아닌 AR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용자가 현실세계와 완전히 차단되는 VR과는 달리 현실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AR이 소비자 제품으로서 활용도가 더 높다는 의견이다.

 

- “대중 사로잡을 기술은 VR이 아닌 AR”…VR, 멀미 현상이 심각한 문제점으로 지적
- AR, 현실세계와 지속적으로 상호작용 가능…”AR, PC나 스마트폰과 같은 혁신 불러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