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VR Summit"을 통한 일본 가상현실(VR) 시장 탐색, VR 게임에 업계 관심 집중..."기대와 우려 공존"
[News]
일본 가상현실 컨소시엄(Virtual Reality Consortium)과 게임업체인 GREE가 공동으로 주최한 "Japan VR Summit"에 일본 국내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관련 업체가 대거 참여하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해당 컨퍼런스의 주요 이슈 중 하나로 VR 게임시장이 선정되는 등 일본 VR 업계의 관심은 현재 게임 콘텐츠에 집중되어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일본의 VR 관련 업체 대부분이 게임에만 관심을 집중하고 있어, 시장 성장에 한계를 노출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기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연예 엔터테인먼트 등 일본이 강점을 갖는 분야를 중심으로 VR 영상 시장 투자가 활성화 되어야만, 일본이 글로벌 VR 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고 역설한다.
[News Plus]
일본의 VR 업계의 대표 주자들이 모인 컨퍼런스 "Japan VR Summit"이 지난 2016년 5월 10일 도쿄에서 개최...
<Table 1> "Japan VR Summit"의 세션별 주제 및 내용
<Figure 1> Fuji TV 및 GREE의 협력 체결 내용
<Table 2> "Japan VR Summit"에서 논의된 VR 시장에 대한 의견
[View Point]
한편, 이번 "Japan VR Summit"에 참여한 대다수의 업계 전문가들은 PlayStaion VR 등 전 세계인의 기대를 받고 있는 HMD가 일본 업체를 통해 출시되는 점을 고려할 때, 일본이 글로벌 VR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Figure 2> 2015년 VR 및 AR 산업 분야별 투자 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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