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판 Netflix "iQIYI", 가상현실(VR) 콘텐츠 시장진출 선언…BAT 중심으로 시장 경쟁 가열될 전망

중국판 Netflix "iQIYI", 가상현실(VR) 콘텐츠 시장진출 선언…BAT 중심으로 시장 경쟁 가열될 전망

 

링크: http://bit.ly/1YPTwAD

 

[News]
중국판 Netflix, "iQIYI"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콘텐츠 시장을 무대로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2016년 5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베이징에서 개최된 2016 iQIYI World Conference에서 iQIYI의 CEO인 Gong Yu은 "최근 몇 년간, 가상현실 하드웨어 개발 분야에는 상당한 투자가 선행되어 왔지만, VR 콘텐츠 플랫폼의 부재로 인해 여전히 대중들 사이에서는 가상현실이 미래의 기술이라는 개념이 남아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Gong Yu은 "그 동안 iQIYI가 온라인 동영상 및 게임 영역에서 쌓아온 경험은 VR 콘텐츠의 제작, 배급 등을 아우르는 산업적 체인(Industry Chain) 형성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자사의 가상현실 분야 진출에 대해 상당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iQIYI가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VR 콘텐츠 시장의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이미 중국 내에서는 iQIYI 외에도 막대한 자본력과 영향력을 가진 인터넷 기업들이 VR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라, 해당 시장의 경쟁 과열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News Plus]
2016 iQIYI World Conference에서 iQIYI는 총 2개의 가상현실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파트너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도입이 발표했다. 어플리케이션의 명칭은 각각...

 

[View Point]
언론매체 Vatiety는 중국이 가상현실 시장의 다크호스(Dark Horse)로 부상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중국전자표준화연구소가...

 

<Figure 1> 모바일 VR 헤드셋 "LeVR"의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