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입소문 콘텐츠 플랫폼 Playbuzz, 써드파티 퍼블리셔 사이트 포괄하는 콘텐츠 툴셋 플랫폼으로 변모 中

(무료)입소문 콘텐츠 플랫폼 Playbuzz, 써드파티 퍼블리셔 사이트 포괄하는 콘텐츠 툴셋 플랫폼으로 변모 中

 

링크: http://bit.ly/1TLaq3G

 

<Key Message>
SNS를 통한 공유 유발을 주목적으로 하는 입소문 콘텐츠 플랫폼 Playbuzz가 써드파티 퍼블리셔와의 광범위한 제휴로 단순 콘텐츠 플랫폼에서 콘텐츠 툴셋 플랫폼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써드파티 퍼블리셔가 Playbuzz 스폰서 콘텐츠 템플릿을 활용해 제작된 네이티브 광고를 자사 사이트에 게재한 후 Playbuzz에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형태의 수익 모델을 도입한 것이다.

 

- 트래픽 증가에 유리한 놀이 콘텐츠에 주력...동종 플랫폼 BuzzFeed와 동반 성장 구가
- 광고 콘텐츠 템플릿 제공으로 써드파티 퍼블리셔와 매출 배분...콘텐츠 툴셋 플랫폼 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