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스튜디오 20th Century Fox, 영화 관객 생체분석 빅데이터 수집으로 영화 콘텐츠 전략의 신기원 모색
[News]
헐리우드 스튜디오 20th Century Fox가 신작 영화 "The Revenant"를 기점으로 스타트업 Lightwave와 협력해 생체분석 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통한 새로운 영화 콘텐츠 전략 도입을 모색하려 하는 듯 하다.
영화 관객을 대상으로 한 실시간 생체분석 데이터는 관객의 신체적?정서적 반응 강도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영화의 스토리 라인을 변화시키는 등의 형태로 활용되며 영화 콘텐츠 제작의 신기원을 여는 한편, 영화의 흥행 성과 여하에 따라 빅데이터의 진화 및 성공 가능성을 타진하는 바로미터로 기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News Plus]
20th Century Fox는 2016년 1월 "The Revenant"의 개봉에 앞서 영화 관객들이 실제로 영화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생체분석 SW 업체 Lightwave와...
<Figure 1> 영화 상영 시점에 따른 "The Revenant" 관객들의 생체분석 데이터 추이
<Table 1> 20th Century Fox와 Lightwav의 영화 관객 대상 생체분석 기반 빅데이터 전략 개요
[View Point]
빅데이터 시장조사업체 WikiBon은 2016년 전 세계 빅데이터 기술 및 서비스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4.0% 증가한 379억 7,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관측했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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