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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헐리우드 스튜디오 20th Century Fox, 영화 관객 생체분석 빅데이터 수집으로 영화 콘텐츠 전략의 신기원 모색

헐리우드 스튜디오 20th Century Fox, 영화 관객 생체분석 빅데이터 수집으로 영화 콘텐츠 전략의 신기원 모색

 

링크: http://bit.ly/1LibwfD

 

 

[News]
헐리우드 스튜디오 20th Century Fox가 신작 영화 "The Revenant"를 기점으로 스타트업 Lightwave와 협력해 생체분석 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통한 새로운 영화 콘텐츠 전략 도입을 모색하려 하는 듯 하다.
영화 관객을 대상으로 한 실시간 생체분석 데이터는 관객의 신체적?정서적 반응 강도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영화의 스토리 라인을 변화시키는 등의 형태로 활용되며 영화 콘텐츠 제작의 신기원을 여는 한편, 영화의 흥행 성과 여하에 따라 빅데이터의 진화 및 성공 가능성을 타진하는 바로미터로 기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News Plus]
20th Century Fox는 2016년 1월 "The Revenant"의 개봉에 앞서 영화 관객들이 실제로 영화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생체분석 SW 업체 Lightwave와...

 

<Figure 1> 영화 상영 시점에 따른 "The Revenant" 관객들의 생체분석 데이터 추이
<Table 1> 20th Century Fox와 Lightwav의 영화 관객 대상 생체분석 기반 빅데이터 전략 개요

 

[View Point]
빅데이터 시장조사업체 WikiBon은 2016년 전 세계 빅데이터 기술 및 서비스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4.0% 증가한 379억 7,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관측했다. 시장조사업체 IDC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