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동영상 제공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전환 中... 인기 온라인 동영상 등에 업고 유료 구독자 증가 기대
<Key Message>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동영상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서비스 모델로 전환하는 트렌드는 2016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하이브리드 서비스 모델은 콘텐츠 및 수익성 측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가입자 유지 효과를 유발하는 한편,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성장세를 등에 업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고속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 Spotify·TIDAL·YouTube Music이 대표주자...오리지널 동영상 전략으로 차별화
- 서비스 경쟁력 강화·가입자 유지에 유리...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성장세도 고무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예상되는 3D 프린팅 시장 5대 트렌드 (0) | 2016.01.29 |
---|---|
IoT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의 연계…사례를 통해 본 전개 수준과 확산을 위한 선결 과제 (0) | 2016.01.29 |
2016년 예상되는 유료 방송 시장의 4대 트렌드 (0) | 2016.01.28 |
중국 스마트폰 대표주자 Huawei와 Xiaomi 실적 및 경쟁력 비교 분석 (0) | 2016.01.28 |
(무료)Siri, Cortana, Alexa, Google Now, Amy 등 5대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활용성 평가 결과... “만능 기능보다는 특화 기능 중심 이용이 유효” (0) | 2016.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