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orbes 사례를 통해 본 광고 차단 시대의 초상...디지털 퍼블리셔 진영의 생존 전략은?

Forbes 사례를 통해 본 광고 차단 시대의 초상...디지털 퍼블리셔 진영의 생존 전략은?

 

링크: http://bit.ly/1PRi2Lv

 

 

[News]
Forbes가 자사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 차단 SW를 꺼달라고 요청하면서, 요청에 응하면 상대적으로 광고 부담이 덜한 서비스 경험(ad-light experience)을 보장한다는 조건을 제시해 파문을 야기하고 있다.
Fobres의 행보는 광고 차단 SW를 설치한 이용자들에게 SW를 꺼두었다는 이유로 더 나은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혜택이 도덕적 해이를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낳는 한편, 광고 차단 SW를 끄자마자 멀웨어가 등장한 사례가 목격되면서 멀버타이징(Malvertising) 이슈를 대두시키고 있다.

 

[News Plus]
2015년 웹생태계내 퍼블리셔 진영의 최대 화두는 광고 차단 SW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 지난 해 8월 PageFair와 Adobe가 배포한 광고 차단 실태 보고서를...

 

<Figure 1> 광고 차단 SW를 꺼달라는 요청이 게시된 Forbes 첫 화면
<Table 1> Forbes의 최근 광고 차단 SW 대응 전략 개요

 

[View Point]
광고 차단 SW에 대한 Forbes의 최근 대응 전략은 광고 차단 행위를 둘러싼 도덕적 해이 문제와 더불어 멀버타이징 이슈를 부각시켰다. 광고 차단 SW를 끌 경우...

 

<Table 2> 퍼블리셔 진영의 광고 차단 SW 대응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