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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e-Commerce, 인공지능과 손잡고 쇼핑 경험의 혁명을 시도하다...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The North Face의 IBM Watson 활용 사례

e-Commerce, 인공지능과 손잡고 쇼핑 경험의 혁명을 시도하다...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The North Face의 IBM Watson 활용 사례

 

링크: http://bit.ly/1K7wzWO

 

 

[News]
아웃도어 상품 전문 브랜드 The North Face가 IBM의 인공지능 슈퍼 컴퓨터 Watson을 기반으로 하고, 커머스 솔루션 업체 Fluid의 SW "XPS(Expert Personal Shopper)"를 통해 작동하는 양방향 개인화 온라인 쇼핑 플랫폼 "The North Face XPS"를 개시했다.
이 플랫폼은 Watson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객이 짧은 시간에 고객 서비스 담당자와 대화하듯 상품을 발견해 나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The North Face XPS"가 브랜드의 특성을 반영한 의인화된 개성과 자연스러운 대화 유도로 진화를 거듭하며 인공지능발 e-Commerce 혁명의 대표 사례로 자리잡을 지 기대된다.

 

[News Plus]
The North Face가 소매유통에 신기술을 도입하겠다는 취지 하에 IBM, Fluid와 손잡고 온라인 쇼핑 경험 혁신에 나섰다. 2015년 12월 IBM의 Watson 컴퓨팅 기술과...

 

<Figure 1> "The North Face XPS"가 스키 리조트 Whistler에서 남성이 스키를 타는 데 착용할 재킷을 추천한 사례
<Table 1> 인공지능 기반 양방향 개인화 온라인 쇼핑 플랫폼 "The North Face XPS" 개요

 

[View Point]
현재 e-Commerce 플랫폼을 방문하는 온라인 쇼핑객들은 주로 해당 웹사이트의 상품 디스플레이 및 설명 내용, 구매 후기 등을 일일이 살펴보거나 채팅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