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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게임업계의 신수익원 게임내광고(In-game Ads)의 유형별 광고효과와 진화의 향방

게임업계의 신수익원 게임내광고(In-game Ads)의 유형별 광고효과와 진화의 향방

 

링크: http://bit.ly/1ZorhgM

 

 

[News]
게임 장면 속에 자연스럽게 삽입되는 게임내광고(In-game Ads)가 최근 게임업계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게임내광고에는 선택형 광고, 인센티브 광고, 게이팅형 광고 등이 있으며, 이들은 전통적인 온라인 광고보다 클릭률이 더 높고 광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는 소셜 게임 업체 Zynga가 게임내광고의 새로운 기법으로 게임화된 광고(Gamified Ads)를 게임 속에 포함해 주목을 끌고 있다. 게임내광고는 게임 유저를 겨냥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부분유료화 게임이 크게 증가하면서, 수익 창출을 위해 게임내광고(in-game ads)를 도입하는 게임개발사들이 최근 급증하고 있다. 게임내광고는 게임 플레이 화면에...

 

<Figure 1> 2013년 4분기~2014년 4분기 Zynga의 광고 매출 추이
<Figure 2> Zynga의 Hidden Valley Ranch 브랜드 "Sponsored Play" 광고

 

[View Point]
Zynga의 게임화된 광고에서 볼 수 있듯이 게임내광고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게임플랫폼과 게이머의 특성을 잘 살려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Table 1> 게임내광고의 유형과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