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전 세계 유료 TV 서비스 시장, 가입자 감소 불구하고 부가 서비스·프리미엄 콘텐츠로 지출 규모 상승...젊은층 외면으로 미래 전망은 불투명

(무료)전 세계 유료 TV 서비스 시장, 가입자 감소 불구하고 부가 서비스·프리미엄 콘텐츠로 지출 규모 상승...젊은층 외면으로 미래 전망은 불투명

 

링크: http://bit.ly/1ZobOdf

 

<Key Message>
전 세계 유료 TV 서비스 시장에서는 지속적인 가입자 감소에도 불구하고 부가 서비스, 프리미엄 콘텐츠를 발판으로 한 지출 증가세가 목격되고 있다. 하지만 선진국 시장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유료 TV 서비스가 빠르게 외면 받게 될 전망이어서, 유료 TV 업계가 8K TV, 음성 인식 기술 등의 신기술을 활용해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실정이다(Source: Gartner).

 

- 유료 TV 서비스, 전 세계 엔드 유저 동영상 미디어 서비스 지출의 대부분 차지
- 선진국 시장, 유료 TV 서비스 침투율 증가세 감소...아프리카·중동 유료 TV 가입 가구수는 증가세
- 유료 TV 업계, CES 2016에서 등장할 8K TV·음성 인식 셋탑박스에 주목...시청 경험 개선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