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전 세계 유료 TV 서비스 시장, 가입자 감소 불구하고 부가 서비스·프리미엄 콘텐츠로 지출 규모 상승...젊은층 외면으로 미래 전망은 불투명
<Key Message>
전 세계 유료 TV 서비스 시장에서는 지속적인 가입자 감소에도 불구하고 부가 서비스, 프리미엄 콘텐츠를 발판으로 한 지출 증가세가 목격되고 있다. 하지만 선진국 시장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유료 TV 서비스가 빠르게 외면 받게 될 전망이어서, 유료 TV 업계가 8K TV, 음성 인식 기술 등의 신기술을 활용해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실정이다(Source: Gartner).
- 유료 TV 서비스, 전 세계 엔드 유저 동영상 미디어 서비스 지출의 대부분 차지
- 선진국 시장, 유료 TV 서비스 침투율 증가세 감소...아프리카·중동 유료 TV 가입 가구수는 증가세
- 유료 TV 업계, CES 2016에서 등장할 8K TV·음성 인식 셋탑박스에 주목...시청 경험 개선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