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이모티콘, 검색어 대체제로 부상...특유의 간결성과 직관성으로 언어, 연령, 문화 경계 초월한 검색 편의성 제공

이모티콘, 검색어 대체제로 부상...특유의 간결성과 직관성으로 언어, 연령, 문화 경계 초월한 검색 편의성 제공

 

링크: http://bit.ly/1U0nNe3

 

 

[News]
Oxford Dictionaries가 2015년 올해의 단어로 가장 빈번히 사용된 이모티콘을 선정하는 등 이모티콘이 디지털 환경에서 언어의 대체재로 부각되고 있다.
핵심적인 웹서비스인 검색 서비스 업계에서도 이러한 실태를 적극 반영하는 추세다. 최근 등장한 이모티콘 기반 YouTube 동영상 검색 엔진 "Emoji2Video", 지난 해 Microsoft Bing과 Yelp가 도입한 이모티콘 기반 검색 기능, 올해 Instagram이 적용 개시한 이모티콘 해시태그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News Plus]
매년 올해의 단어(Word of the Year)를 선정해 온 영국 Oxford Dictionaries가 2015년 올해의 단어로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얼굴(Face with Tears of Joy) 이모티콘을 선정해...

 

<Figure 1> "Emoji2Video"를 통한 이모티콘 기반 검색 절차
<Table 1> 이모티콘 기반 YouTube 동영상 검색 엔진 "Emoji2Video" 개요
<Figure 2> Microsoft Bing과 Yelp 모바일 앱의 이모티콘 기반 검색 사례
<Table 2> 검색 서비스 관련 이모티콘 도입 사례

 

[View Point]
Oxford Dictionaries가 가장 빈번히 사용된 이모티콘을 올해의 단어로 선정할 만큼 이모티콘은 이미 생활 전반을 급속히 파고들며 텍스트 기반 언어의 대체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