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검색어 대체제로 부상...특유의 간결성과 직관성으로 언어, 연령, 문화 경계 초월한 검색 편의성 제공
[News]
Oxford Dictionaries가 2015년 올해의 단어로 가장 빈번히 사용된 이모티콘을 선정하는 등 이모티콘이 디지털 환경에서 언어의 대체재로 부각되고 있다.
핵심적인 웹서비스인 검색 서비스 업계에서도 이러한 실태를 적극 반영하는 추세다. 최근 등장한 이모티콘 기반 YouTube 동영상 검색 엔진 "Emoji2Video", 지난 해 Microsoft Bing과 Yelp가 도입한 이모티콘 기반 검색 기능, 올해 Instagram이 적용 개시한 이모티콘 해시태그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News Plus]
매년 올해의 단어(Word of the Year)를 선정해 온 영국 Oxford Dictionaries가 2015년 올해의 단어로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얼굴(Face with Tears of Joy) 이모티콘을 선정해...
<Figure 1> "Emoji2Video"를 통한 이모티콘 기반 검색 절차
<Table 1> 이모티콘 기반 YouTube 동영상 검색 엔진 "Emoji2Video" 개요
<Figure 2> Microsoft Bing과 Yelp 모바일 앱의 이모티콘 기반 검색 사례
<Table 2> 검색 서비스 관련 이모티콘 도입 사례
[View Point]
Oxford Dictionaries가 가장 빈번히 사용된 이모티콘을 올해의 단어로 선정할 만큼 이모티콘은 이미 생활 전반을 급속히 파고들며 텍스트 기반 언어의 대체재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디지털 광고 업계의 화두, "온·오프라인 수익 모델 융합"...통신 업계의 유·무선 융합 성공 사례가 참고서 (0) | 2015.12.09 |
---|---|
2015년 전 세계 웨어러블 단말 시장 성장 추이와 2大 성장 요인 (0) | 2015.12.09 |
(무료)英 Babylon Health의 월 7.55달러 모바일 앱 통한 무제한 의료 상담 서비스 인기...실시간 의료 상담과 즉각적인 진찰 결과 통보가 장점 (0) | 2015.12.08 |
투자자문, 로봇이 주도하다...로봇 투자 자문가 Robo advisor의 등장 배경과 활용 사례 (0) | 2015.12.08 |
올드 미디어 대표 주자 Disney, "DisneyLife"로 영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Netflix와의 경합에 이목집중 (0) | 2015.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