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올드 미디어 대표 주자 Disney, "DisneyLife"로 영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Netflix와의 경합에 이목집중

올드 미디어 대표 주자 Disney, "DisneyLife"로 영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Netflix와의 경합에 이목집중

 

링크: http://bit.ly/1NCnOnb

 

 

[News]
미디어 시장의 신흥 강자로 부상한 Netflix를 겨냥한 올드 미디어 진영 대표주자 Disney의 반격이 시작되었다. 최근 영국 시장을 필두로 Disney판(版) Netflix로 불리우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DisneyLife"를 개시한 것이다.
"DisneyLife"는 동영상과 더불어 음악, e-Book 등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포괄하는 멀티미디어 전략,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의 보고인 Disney의 브랜드 경쟁력 등에 힘 입어 Disney를 Cord-Cutting 트렌드의 피해자에서 수혜자로 변모시킬 서비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News Plus]
Disney가 Netflix가 주도하는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 전격 진입했다. 2015년 11월 영국에서 Netflix과 유사한 컨셉의 서비스 "DisneyLife"를 출시한...

 

<Figure 1> "DisneyLife" iPhone 앱 화면
<Table 1> Disney판(版) Netflix "DisneyLife" 개요

 

[View Point]
"DisneyLife"는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라는 점에서 우선 Netflix 대항마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Netflix는 최근 수 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Figure 2> Netflix의 분기별 글로벌 가입자수 추이
<Table 2> Netflix·HBO NOW·DisneyLife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