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광고 없는 요금제 출시한 Hulu, "광고는 여전히 핵심 매출원...광고와 구독료 이중 매출 구조가 경쟁력"

(무료)광고 없는 요금제 출시한 Hulu, "광고는 여전히 핵심 매출원...광고와 구독료 이중 매출 구조가 경쟁력"

 

링크: http://bit.ly/1Nf3CHZ

 

<Key Message>
Hulu는 두 달 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광고 없는 신규 요금제를 출시했지만, 여전히 광고 매출이 구독료 매출과 더불어 자사의 주요 매출원임을 강조하고 있다. Hulu는 Netflix 등 전면 유료화 전략을 구사하는 경쟁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달리 광고와 구독료라는 이중 매출 구조를 보유함으로써 보다 높은 ARPU를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콘텐츠 비용 충당 위해 광고·구독료 매출 총동원...일정 수준 광고 포함한 요금제가 큰 인기
- 광고와 구독료의 매출 비중 및 성장세 비등...이중 매출 구조로 ARPU 제고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