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광고 없는 요금제 출시한 Hulu, "광고는 여전히 핵심 매출원...광고와 구독료 이중 매출 구조가 경쟁력"
<Key Message>
Hulu는 두 달 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광고 없는 신규 요금제를 출시했지만, 여전히 광고 매출이 구독료 매출과 더불어 자사의 주요 매출원임을 강조하고 있다. Hulu는 Netflix 등 전면 유료화 전략을 구사하는 경쟁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달리 광고와 구독료라는 이중 매출 구조를 보유함으로써 보다 높은 ARPU를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콘텐츠 비용 충당 위해 광고·구독료 매출 총동원...일정 수준 광고 포함한 요금제가 큰 인기
- 광고와 구독료의 매출 비중 및 성장세 비등...이중 매출 구조로 ARPU 제고 기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 기록한 "Monster Strike"의 성공 요인 및 한계 (0) | 2015.11.30 |
---|---|
모션인식 컨트롤러, 가상현실(VR)의 몰입감 높이며 의료, 가상 투어 등 VR 외연 확장 촉발 중 (0) | 2015.11.30 |
틈새 시장 공략하며 레드오션 시장 돌파 모색하는 중국 신생 스마트폰 벤더 (0) | 2015.11.27 |
미국 모바일 결제 시장 사업자간 경쟁 구도, 혼조세 확대 속 금융권 움직임에 촉각 (0) | 2015.11.27 |
(무료)가상현실(VR) 기술, 브랜드 스토리 강화에 도움 주며 새로운 형태의 광고 매체로 부상 (0) | 2015.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