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York Times, 디지털 중심으로 전면 체질 변화 선언...핵심 경쟁력은 "품질 높은 저널리즘"과 "독자 우선 가치"
[News]
New York Times가 "Our Path Forward"라는 제목의 서한을 통해 5년 뒤인 2020년까지 디지털 매출을 현재의 2배인 8억 달러 규모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 중심 기업으로의 체질 변화를 선언했다. △구독 모델 간소화, △광고 서비스 혁신, △충성 독자 견인, △글로벌 확장 등을 디지털化의 주요 전략으로 제시한 가운데, 품질 높은 저널리즘과 독자 우선 가치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며 디지털 시대를 맞이한 자사의 혁신 방향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News Plus]
2015년 10월 미국의 유력 신문 New York Times가 디지털 중심 기업으로의 변화를 선언하며, 오는 2020년까지 8억 달러의 디지털 사업 부문 매출 달성을 위한...
<Figure 1> New York Times의 2004년 이후 연간 광고 매출 및 구독료 매출 추이
<Figure 2> "NYT Cooking" 서비스 소개
[View Point]
지난 2014년 5월 비공식적인 루트로 공개된 New York Times의 혁신보고서(Innovation Report) 가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 절박함과 BuzzFeed, Vox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