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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Fitbit, 기업 대상 B2B 시장 정조준…직장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과 헬스케어 기능 장착한 웨어러블 단말 연계 전략 전개 중

Fitbit, 기업 대상 B2B 시장 정조준…직장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과 헬스케어 기능 장착한 웨어러블 단말 연계 전략 전개 중

 

링크: http://bit.ly/1iouMQ9

 

 

[News]
헬스케어 웨어러블 벤더 Fitbit은 Barclays, GoDaddy.com, BMC Software 등의 기업들이자사 웰니스 사업부(Fitbit Welllness)의 새로운 고객이 됐다고 2015년 10월 밝혔다. 이로써 Fitbit은 2015년 3분기 동안만 20여 개의 신규 기업고객을 유치했다. Fitbit은 현재 미국의 Fortune 500 기업 중 50개가 넘는 업체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기업고객들은 Fitbit의 헬스 트래커(health tracker) 기기를 대량 구매해 직원들에게 제공하거나, 전용 웹사이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기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급한다. 직원 복지를 위한 직장 웰니스 프로그램에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하기 위해서다. Fitbit의 기업고객은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직원들의 체질량지수와 혈압, 보행횟수, 수면시간 데이터를 체크할 수 있다.

 

[News Plus]
Fitbit은 웰니스 사업부의 안착을 위해 애쓰고 있다. Pacific Crest의 Brad Erickson 애널리스트가 분석한 것처럼, 시장 참여 사업자간 경쟁이 치열하며 수요 변동이...

 

<Figure 1> 헬스 트래커 보유자 수와 스마트워치 보유자 수 증감 추이 전망
<Figure 2> Fitbit의 주요 제품과 가격

 

[View Point]
웨어러블 시장에서 Fitbit의 경쟁력은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검토할 수 있다. 첫째, 시장 1위 업체의 프리미엄이다. Fitbit은 고성장 웨어러블 시장에서 강력한...

 

<Figure 3> Fitbit이 웨어러블 시장에서 기록한 성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