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추진 중인 프랑스의 음악 스트리밍 사업자 Deezer...대내외적 불안감 떨쳐내고 중소 음악 스트리밍 업계에 희망 제시할까?
[News]
Spotify에 이어 음악 스트리밍 업계 2위 자리를 고수해 온 Deezer가 총 3억 4,200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목표로 IPO를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IPO를 앞두고 Deezer는 親뮤지션 정책, 콘텐츠 제공 폭 확대, TV 광고 캠페인 집행 등을 전개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Apple, YouTube 등 메이저 IT 기업들의 본격적인 가세로 음악 스트리밍 시장 경쟁이 과열되면서 사업자 간 서비스 차별성이 사라지고, 뮤지션과의 저작권료 갈등으로 인한 재무적 불안정성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Deezer의 IPO를 통한 지속적 성장 가능성과 음악 스트리밍 업계에 미칠 파장에 대한 업계 논란이 분분한 상황이다.
[News Plus]
해외 유명 매체들은 최근 보도를 통해 프랑스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Deezer가2015년 말 IPO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Deezer는 전 세계 180개국에서...
<Figure 1> Deezer의 BandPage 연동 서비스 화면
<Figure 2> Deezer의 TalkSport와 제휴를 통한 축구 앱 서비스 화면
[View Point]
2007년 설립 이후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및 각국 통신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한 가입자 유치 전략 은 Deezer를 IPO까지 이르게 했고, 親뮤지션 정책, 콘텐츠 제공 폭 확대 등...
<Table 1> Deezer의 이용자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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