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올 한 해 패키지 게임시장에서는 전형적인 하드코어 게임들이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작년 말 출시된 Activision Blizzard의 ‘Modern Warfare 2’를 비롯해 조만간 잇따라 발매될 기대작 상당 수가 하드코어 게임이며, 전문가 일각에서는 북미 콘솔게임 SW 시장이 이들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10% 가량의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 News Brief -
· 작년 11월 출시된 Activision Blizzard의 ‘Modern Warfare 2’를 시작으로 Sony의 ‘God of War 3’, Take-
Two의 ‘Mafia 2’, EA의 ‘Mass Effect 2’, THQ의 ‘Darksiders’, Sega의 ‘Bayonetta’, MS의 ‘Halo Reach’
등 다수의 하드코어 게임들이 잇따라 발매될 예정
- 이 같은 추세는 MTV Games의 ‘The Beatles: Rock Band’나 Ubisoft의 ‘Your Shape(Wii용 운동게임)’
같은 매스마켓형 타이틀이 부각됐던 작년과는 다소 대조적인 양상
- 캐주얼게임의 대표 플랫폼인 Wii의 기세가 꺾이고 있고 매스마켓 게임 돌풍의 주역이었던 음악게임들도
근래에는 판매가 부진한 실정이어서 향후 한동안 하드코어 타이틀을 중심으로 신작 발매가 이어질 전망
⊙ 콘솔게임 SW 시장의 성장 견인 유력
· 투자은행 Wedbush의 비디오게임 전문 애널리스트인 Michael Pachter는 올 한해 북미 콘솔게임 시장
규모가 하드코어 대작들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10%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음
- 단, 최신 3大 콘솔게임기의 가격 인하와 Wii/DS의 판매량 감소를 감안하면 HW 매출을 합한 美 콘솔게임
전체 시장규모는 154억 달러로 작년의 168억 달러에 비해 다소 하락할 전망
- 하드코어 게임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남성들은 게임 콘텐츠 소비가 매우 왕성하고 실제 구매 빈도도
높아 경기 불안기에도 콘솔게임 업계의 최후 보루로 평가돼왔음
- 일례로 작년 11월 발매된 ‘Modern Warfare 2’는 출시 1주일 만에 전세계적으로 5억 5,000만 달러의 매출
을 올려 하드코어 게임 수요가 여전히 건재함을 입증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게임시장, 캐주얼 게임, 하드코어 게임, 콘송게임, 비디오 게임, Wii, PS3, Xbox 360, 음악게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catel-Lucent, 3년째 적자행진… 합병 시너지 살리지 못한 채 고전 지속 (0) | 2010.01.12 |
---|---|
Google이 직접 출시한 휴대전화 Nexus One, Android폰 제조의 본보기 될 듯 (0) | 2010.01.10 |
휴대용 단말, 모바일 인터넷과 연결되면서 서비스와 결합된 BM 필요 (0) | 2010.01.09 |
2009년 세계 방송시장 매출규모, 전년대비 22.4% 감소한 156억 달러…온라인 방송은 12% 증가 (0) | 2010.01.09 |
스마트폰戰에 대한 단상 (0) | 2010.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