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Saatchi, 유전 알고리즘 기반 인공지능 포스터 광고 시도...인공지능 광고, 광고 업계의 구원투수 될까?
[News]
글로벌 광고 기업 M&C Saatchi가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포스터 광고를 표방하며 자체적으로 진화하는 독특한 디지털 옥외 광고 캠페인을 시행해 화제다. 해당 광고는 행인들의 반응을 근거로 광고의 창의성을 결정하는 요소들을 유전자의 진화 방식을 모방한 유전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을 통해 자연 선택(natural selection) 기법으로 조합함으로써 가장 효과적인 창의 요소만을 조합한 최상의 광고를 만들어 내는 시스템이다.
Los Angeles Times, AP(Associated Press) 통신을 비롯한 신문 업계가 로봇으로 기사 작성을 하는 사례가 속속 목격되고 있는 가운데, M&C Saatchi의 인공지능 포스터 광고를 필두로 광고 업계가 신문 업계와 더불어 창의력을 요하는 핵심 인력을 인공지능으로 대체하는 선봉장에 서게 될 지 주목된다.
[News Plus]
M&C Saatchi는 영국의 옥외 광고 업체 Clear Channel, Posterscope와 손잡고 2015년 7월 영국 London의 중심부에서 가상의 커피 브랜드 Bahio를 홍보하는...
<Figure 1> M&C Saatchi의 인공지능 포스터 광고 게재 사례 및 창의 요소의 자연 선택 과정
<Figure 2> 화가 로봇 e-David의 작업 과정 및 작품 사례
<Figure 3> "Quakebot"을 통해 작성된 2014년 3월 17일 지진 관련 Los Angeles Times 기사 내용
[View Point]
M&C Saatchi의 인공지능 포스터 광고는 카피라이터, 아트 디렉터 등 광고의 창의성과 직결된 업무를 수행하는 광고 전문가들의 자리를 위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직까지는...
<Table 1> M&C Saatchi의 인공지능 포스터 광고 프로젝트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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