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진출 선언한 Airbnb, 고유의 소비자 문화와 규제 장벽에 가로막혀 쉽지 않은 여정 예상
[News]
미국 샌프란시스코 태생의 숙박 공유 사업자 Airbnb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지난 8월 19일, 언론매체 Financial Times의 보도에 따르면 Airbnb는 중국 내 사업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로컬 벤처캐피털 업체인 China Broadband Capital 및 Sequoia Chin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2015년 6월 유치한 15억 달러 규모의 투자금을 발판으로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소비자들이 글로벌 관광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Airbnb의 이번 결정은 예정된 수순이었다. 그러나 업계 전문가들은 정부 규제 압박과 중국 고유의 문화적 특성을 이유로 Airbnb의 미래에 회의적인 시각을 보내고 있다.
[News Plus]
세계관광기구(United Nations World Tourism Organization, UNWTO)에 따르면, 2012년 이후 해외...
[View Point]
Brian Chesky CEO를 비롯한 투자자들은 중국 시장에 큰 기대를 걸고 있지만 업계의 반응은 대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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