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Dash Button" 전격 개시...e-Commerce와 결합한 Amazon의 IoT 생태계 구축 전략 시동
[News]
공개 시점이 만우절과 맞물려 만우절 유머에 불과하다는 세간의 의혹을 낳기도 했던 Amazon의 "Dash Button"이 마침내 Prime 가입자를 본격 공략하고 나섰다. 특정 브랜드의 상품 로고가 표시된 소형 단말인 "Dash Button"은 탑재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Amazon을 통해 해당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해준다.
"Dash Button"은 커넥티드 단말과 연계한 확장판 서비스 "DRS(Dash Replenishment Service)"와 더불어 Amazon이 e-Commerce를 중심으로 IoT(Internet of Things) 시장을 장악해 나가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일찌감치 기대를 모으고 있다.
[News Plus]
지난 3월 31일 초대 기반으로 제한적으로 출시되었던 Amazon의 "Dash Button"이 7월 29일부터 미국 내 Prime 회원을 대상으로 공식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 Prime은...
<Figure 1> Amazon의 바코드 스캔 및 음성 인식 기반 온라인 쇼핑 지원 단말 "Dash" 및 활용 사례
<Figure 2> Amazon Shopping 앱과 "Dash Button" 및 세제 브랜드 Tide의 "Dash Button"
<Figure 3> "Dash Button"이 적용되는 상품들
[View Point]
특이하고 획기적인 서비스 컨셉으로 한 때 만우절 유머로 치부되기도 했던 "Dash Button"이 미국 내 Prime 가입자를 대상으로 공식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재조명 받고 있다. Amazon이...
<Table 1> Amazon을 통한 상품 주문 버튼을 탑재한 신개념 단말 "Dash Button" 개요
<Figure 4> 전 세계 IoT 시장 규모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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