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Warner Bros., ‘DVD 발매와 VOD 서비스 동시 제공시 매출 상승 효과 있어’

◎ Key Message -

할리우드 영화사 Warner Brothers가 영국, 프랑스, 독일을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DVD 발매와 동시에 케이블 TV를 통한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Warner Brothers는 케이블 TV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한 마케팅 효과가 DVD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 News Brief -

  ⊙ Warner Brothers, 유럽 시장에 VoD 서비스 개시
 

     · 할리우드 유명 영화사 Warner Brothers가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한 VoD 서비스를 개시했음

       - Warner Brothers는 Virgin 및 Deutsche Telekom을 비롯한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해 유럽 VoD
          시장에 진출했음

       - 영국, 독일, 프랑스의 케이블 TV 가입자들은 Warner Brothers에서 배급하는 영화를 DVD 발매일과
          동시에 TV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됨

  ⊙ DVD 시장 감소세 vs. VoD 시장 성장세

     · Warner Brothers는 신규 VoD 서비스를 통해 DVD 대여 보다 높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 있음

       - 리서치 기관 Screen Digest에 따르면, 서유럽의 DVD 및 Blu-ray 디스크 시장은 2008년 99억 5,000만
         유로에서 2009년 94억 8,000만 유로로 감소한 것으로 추정됨

       - Warner Bros.의 한 관계자는 미국 내에서 VoD와 DVD를 동시 출시한 이후, 협력 케이블 TV사업자들의
          마케팅에 힘입어 DVD 매출도 상승했다고 전함

 

     · 미국의 경우, DVD 판매는 하락하고 있지만 Netflix와 같은 가입 서비스 및 Redbox와 같은 키오스크
       서비스(Kiosk Service) 덕분에 DVD 렌탈 수익은 상승하고 있으며, VoD 서비스는 DVD 렌탈 서비스
       보다도 더 많은 수익을 거둬들이고 있음

        - DVD 렌탈 서비스 1회 당 수익은 0.25 달러임에 반해 VoD 서비스 1회 당 수익은 0.65 달러임

 
     · 업계 전문가는 Warner Brothers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영화사들이 참여해야 장기적으로  VoD
       서비스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
 
     · Warner Brothers는 2010년 한국에서 DVD 출시 2주 전에 VoD를 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이라고 밝혔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Warner Bros, 워너 브라더스, Netflix, Redbox, VoD, DVD, 키오스크, DVD 렌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