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의 Android Market, 타사 앱스토어에 비해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 높아

◎ Key Message -

네덜란드 앱스토어 전문 시장조사업체 Distimo와 美 위치 탐지 기술 업체 Skyhook Wireless에 따르면,  Google 앱스토어 Android Market에서 제공하는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 중 21%만이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는 등 Android Market의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이 타사 앱스토어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Source: Distimo).

◎ News Brief -

  ⊙ Android Market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 79%가 무료…Apple, Blackberry 보다 무료
      비중 높아
 

     · 네덜란드 앱스토어 전문 시장조사업체 Distimo와 美 위치 탐지 기술 업체 Skyhook Wireless는 Google
        Android Market에서 제공하는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79%가 무료로 나타나는 등 타사 앱스토어에
        비해 Android Market의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이 높다고 발표했음

        - Apple App Store의 경우 10만 개가 넘는 애플리케이션 중 57%를 유료로 판매하고 있으며, BlackBerry
          앱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애플리케이션 중 49%가 유료임

 
  ⊙ 번거로운 결제시스템, 오픈소스 OS라는 Android의 특성이 Android Market 무료
      애플리케이션 기반 강화
 

     · Distimo의 Vincent Hoogsteder CEO는 Android Market의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이 높은 이유

       는 오픈 소스 OS라는 Android의 특성 상 수익화를 꾀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개발자

       들의 비중이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음

 

       - Apple App Store가 iTunes 계정을 통해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결

          시스템으로 Google Checkout을 사용하는 Android Market의 경우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

          구매를 결정한 후 별도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는

          것도 유료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기반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풀이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Android Market,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Google, 오픈소스, OS, 운영체제, 무료 애플리케이션, 위치기반, LBS, 앱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