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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뉴스 업계가 영화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선택한 이유…뉴스 사업자의 영화 시장 진출 행보 잇따라

뉴스 업계가 영화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선택한 이유…뉴스 사업자의 영화 시장 진출 행보 잇따라

 

링크: http://bit.ly/1K6zyez

 

 

[News]
최근 뉴스 업계에서는 IT 거인들이 뉴스 사업자로, 뉴스 사업자들이 영화 사업자로 변모하는 역동적인 변화 양상이 포착되고 있다. Apple, Facebook, Google 등 IT 거인들이 뉴스 서비스 시장을 공격적으로 파고드는 가운데, 뉴스 사업자들은 잇따라 내부 영화 제작 부서를 설립하는 등 영화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CNN Films가 제작한 탁월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는 CNN을 필두로 Newsweek, Conde Nast, BuzzFeed, Vice Media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을 막론한 뉴스 사업자들의 잇따른 영화 제작 행보가 영화 시장에 미칠 파급 효과에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News Plus]
오랜 기간 종이 신문 구독자 및 오프라인 광고를 기반으로 성장해 온 뉴스 업계는 종이 신문의 쇠퇴와 디지털 뉴스 플랫폼의 성장세로 궁지에 몰린 상태다. 다수의...

 

<Figure 1> CNN 산하 영화 제작 부문 CNN Films의 홈페이지 화면

 

[View Point]
뉴스 콘텐츠의 주요 소비처가 종이 신문에서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이된 가운데, IT 거인들의주도로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가 등장하며 뉴스 서비스 시장의 경쟁 양상이...

 

<Table 1> 미국 온·오프라인 뉴스 사업자 진영의 영화 사업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