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동영상 시장의 주도 세력, 온라인 동영상 아닌 TV 방송...콘텐츠 유통 다각화·TV 프로그램 소비량 증가로 "청신호"
<Key Message>
디지털 플랫폼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동영상 시장의 주도 세력은 TV 방송이라는 주장이 불거지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진영이 광고비 인하로 장기 수익성에 적신호를 켜고 있는 반면, TV 방송 진영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새로운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확보하는 한편, 스크린 유형에 무관하게 소비자들의 TV 프로그램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 TV 방송, 온라인 동영상 거품 속 실질적인 동영상 시장 지배 세력으로 입지 강화...콘텐츠 매출 증대가 견인차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신규 고객사로 확충...TV 프로그램 소비량 증가로 유료 TV 해지 영향 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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