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신규 사진 앱 "Moments" 출시...IT 거인이 주도하는 얼굴 인식 기술의 대중화 가능성과 사생활 침해 논란의 향배
[News]
Facebook의 신규 사진 앱 "Moments"가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Facebook 가입자들 간의 간편한 사진 공유를 위해 최첨단 얼굴 인식 기술을 적용한다는 점에서 사생활 침해 논란을 촉발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에 "Moments"의 등장을 얼굴 인식 기술의 대중화가 가져 올 파장을 진단하고 대비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 주장마저 불거지고 있다. 향후 수년 내에 얼굴 인식 관련 단말 및 라이센스 수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불거지는 가운데, "Moments" 출시가 머지 않은 미래에 얼굴 인식 기술 확산의 티핑 포인트로 기록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News Plus]
Facebook은 지난 6월 15일 "Moments"를 출시했다. Facebook 내 신규 사업팀 Creative Labs가 개발한 "Moments"는 일상 생활에서 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을 통해 ...
<Figure 1> Facebook의 iOS용 "Moments" 앱
<Table 1> Facebook의 신규 사진 앱 "Moments" 개요
[View Point]
"Moments"의 등장을 단순한 Facebook의 신규 사진 앱 출시로 풀이하는 것을 넘어서서 얼굴 인식 기술의 대중화가 가져 올 파장을 진단하고 대비하는 계기로...
<Figure 2> Facebook 얼굴 인식 SW "DeepFace"의 얼굴 인식 과정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Chicago市, 온라인·클라우드 서비스에 "클라우드세(稅)" 발효...서비스 요금 인상·사생활 침해 우려 촉발 (0) | 2015.07.07 |
---|---|
모바일 앱 수익 극대화를 위한 11大 핵심성과지표(KPI) (0) | 2015.07.07 |
(무료)‘자동차용 Fitbit’ Automatic, 소비자 시장에서 기업시장으로 커넥티드 카 플랫폼 확장 (0) | 2015.07.06 |
헐리우드 흥행 돌풍 속에 새로운 전환점에 놓인 중국 영화 시장 (0) | 2015.07.06 |
Disney, 완구 및 게임 본부 통합...Disney의 모든 콘텐츠 자산을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IP 창조가 목표 (0) | 2015.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