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2위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Box Office, 헐리우드 영화의 공세와 전세계 영화들의 격전지로 부상
[News]
중국 영화 시장이 미국에 이어 세계 제 2위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거대한 티켓파워에 힘입어 중국은 이미 헐리우드 영화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전세계 영화들의 각축전이 벌어지는 격전지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헐리우드 영화사들은 중국 관객만을 위한 장면을 추가하거나, 중국의 문화적, 국가적 정서에 반하는 내용을 삭제하기도 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ews Plus]
2013년 중국 영화 시장 매출은 218억 위안(36억 달러)으로 미국에 이어 전 세계 2위를 기록했으며, 2014년에는 전년 대비 35.8% 성장한 296억 위안 규모로 증가했다. 2009년부터...
<Figure 1> 2009년~2014년 중국 영화 시장 규모 및 성장률 추이
<Figure 2> 2015년 6월 6일 중국 일간 Box Office 매출 및 누적 매출
<Figure 3> 중국에서 성공을 거둔 "The Cloud Atlas"와 중국 시장 공략 중인 "Tomorrowland" 포스터
[View Point]
중국 박스오피스 시장이 헐리우드 영화의 최대 격전지로 자리매김하면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헐리우드 영화의 현지 맞춤 전략도 등장하고 있다. 중국 관객들을 의식하여...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Meerkat", "Periscope" 등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공유 앱 둘러싼 저작권 침해 논란 격화 (0) | 2015.06.25 |
---|---|
싱가포르가 아시아 핀테크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 (0) | 2015.06.25 |
(무료)소셜 게임의 허브 이스라엘...이민자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과 혁신의 공유에 적합한 좁은 지리적 환경이 배경 (0) | 2015.06.23 |
Apple Music의 등장을 바라보는 6가지 관전 포인트 (0) | 2015.06.23 |
Google, Facebook, Pinterest의 "구매(Buy)" 버튼 전략 가속화...최종 목적지는 e-Commerce? 또는 광고? (0) | 2015.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