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TV 업계 최후의 보루 "실시간 스포츠 중계", 인터넷 사업자에게 주도권 넘어가나?...Yahoo, NFL 실시간 인터넷 중계 결정
[News]
지난 2015년 6월 3일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 리그인 NFL의 사상 첫 실시간 인터넷 중계를 담당할 업체로 Yahoo가 선정되었다. △글로벌 이용자 기반,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전송 능력, △스포츠 팬과의 강력한 커넥션 등을 근거로 Yahoo는 오는 10월 25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게 되는 NFL 실시간 인터넷 중계에 대한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
실시간 인터넷 중계를 위한 Yahoo와 NFL의 제휴는 Marissa Mayer CEO가 진두 지휘하는 Yahoo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에 전기를 마련하는 것을 넘어 방송 시장의 프리미엄 콘텐츠이자 유료 TV 업계의 최후의 보루인 실시간 스포츠 중계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추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News Plus]
지난 2015년 3월 미국에서 MLB, NBA, NHL과 함께 4대 인기 스포츠 리그로 인정받는 미식축구리그(National Football Legaue, 이하 NFL) 가 사상 최초로 정규 시즌 경기의...
<Table 1> Yahoo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 행보
<Figure 1> Yahoo Sports 홈페이지
[View Point]
Yahoo의 NFL 실시간 인터넷 중계는 단순히 거액을 투자한 Yahoo가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둬 들여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교두보를 확보하고 과거의 영광을...
<Figure 2> 미국 TV 스포츠 중계권료 연간 인상 추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의료업계, 저조한 디지털 헬스 데이터 편의성과 신뢰성 회복할 데이터 분석 툴 고안해야 (0) | 2015.06.15 |
---|---|
타임라인으로 살펴본 Amazon의 게임사업 전략...자체 제작을 통한 Quad-Screen 및 홈엔터테인먼트 강화 (0) | 2015.06.15 |
(무료)美 T-Mobile & Dish Network 인수합병 논의 中...결합서비스 경쟁력 확보 위한 필수 수순 (0) | 2015.06.12 |
YouTube의 뮤지션 대상 데이터 분석 서비스 ‘Music Insights’ 도입 배경과 향방 (0) | 2015.06.12 |
Amazon, PC 및 클라우드 게임 제작 초읽기 돌입...위기에 몰린 홈엔터테인먼트 단말 "Fire TV" 구출을 위한 히든 카드 (0) | 2015.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