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음악 스트리밍 강자의 동영상 시장 침투 시도...Spotify가 YouTube로 변모하려는 이유

음악 스트리밍 강자의 동영상 시장 침투 시도...Spotify가 YouTube로 변모하려는 이유

 

링크: http://bit.ly/1GhE1MW

 

 

[News]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강자 Spotify가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하며 전방위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사업자로의 변모를 꾀하고 있다. 오리지널 동영상 시리즈도 제공한다. 이에 일각에서는 Spotify가 YouTube를 정조준하고 있다는 해석마저 불거지는 실정이다.
외화내빈 상태의 수익 현황,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 격화 현상 등이 동영상 시장 침투 배경으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Spotify가 동영상 서비스를 발판으로 신규 가입자를 견인하고, 광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오리지널 동영상 시리즈로 신흥 CP(Content Provider)로서의 면모까지 갖출 수 있을 지 주목된다.

 

[News Plus]
Spotify는 지난 5월 20일 자사 모바일 앱을 바탕으로 하는 서비스의 혁신을 공표했다. 동영상 콘텐츠 제공으로 음악 시장의 반경을 벗어난 도약을 선언한 것이다. 일종의 오디오 쇼인 팟캐스트도...

 

<Table 1> Spotify가 최근 공표한 모바일 앱 기반의 서비스 혁신 전략 개요
<Figure 1> "Spotify Running" 서비스 화면

 

[View Point]
2008년 출시 이래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월 9.99달러를 지불하는 유료 가입자 1,500만 명을 포함해 총 가입자 6,000만 명을 확보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Spotify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