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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디지털 광고 시장에 드리운 암운 "애드 블록(Ad Block)", 시장 여파와 대응 가능 시나리오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 드리운 암운 "애드 블록(Ad Block)", 시장 여파와 대응 가능 시나리오는?

 

링크: http://bit.ly/1FW6Igm

 

 

[News]
2015년 5월 27일, 시장 경쟁 저해를 이유로 유명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인 "AD Block Plus"의 개발사 Eyeo에 소송을 제기한 독일 언론사 "RTL"과 "ProSiebenSat.1"이 패소했다. 이번 판결을 내린 독일 뮌헨 법원은 사업자의 수입원 보호보다 광고를 보지 않을 소비자의 권리가 더 중요하다며 Eyeo의 서비스에 문제가 없다고 명시했다.
뮌헨 법원의 결정은 "Ad Block Plus"를 비롯한 광고 차단 솔루션의 합법성 논란을 잠재울 수 있는 판례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소비자 진영에서는 소위 공해로까지 치부되고 있는 무분별한 온라인 광고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표시하고 있으나, 광고 기반 수익 모델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온라인 미디어 업계는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는 모습이다.

 

[News Plus]
"Ad Block Plus"는 독일의 소프트웨어 개발사 Eyeo가 제공하는 브라우저 확장 도구로, 사용자의 웹 서핑 화면에서 각종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광고를 제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yeo에 따르면...

 

<Figure 1> "AD Block Plus"의 작동 구조

 

[View Point]
2015년 5월, IT 매체 The Next Web은 사설을 통해 "AD Block Plus"와 같은 광고 차단 솔루션 사용자는 "비도덕적(immoral)"이라며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다. 광고를 통해...

 

<Figure 2> "AD Block Plus"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 증가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