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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Sony, GaiKai에 이어 OnLive까지 접수…최종 목표는 멀티플랫폼 지원하는 클라우드 게임업게 1위

Sony, GaiKai에 이어 OnLive까지 접수…최종 목표는 멀티플랫폼 지원하는 클라우드 게임업게 1위

 

링크: http://bit.ly/1Czp1D2

 

 

[News]
지난 2015년 4월 7일 해외의 주요 외신들은 Sony가 클라우드 게임업체 OnLive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OnLive Game Service "를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Sony는 이번 인수를 통해 OnLive가 보유한 클라우드 게임 관련 140여 개의 특허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OnLive는 2015년 4월 30일을 기점으로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OnLive Game Service", 클라우드 서비스 "OnLive Desktop", 가상현실 게임 서비스 "SL Go" 등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수의 배경으로 Sony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PlayStation Now(이하 PS Now)" 사업 강화와 OnLive의 인재 영입, 그리고 클라우드 게임 관련 다수의 특허 확보 등을 꼽고 있다. Sony는 이번 OnLive 인수를 통해 확보된 기술력 우위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게임시장에서 1위 업계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2009년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09 GDC(Game Development Conference)"에서 스트리밍 기반의 클라우드 게임...

 

<Figure 1> 클라우드 게임과 Steam 게임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게임 서비스 "CloudLift" 서비스 화면
<Figure 2> Sony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PS Now" 개요도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주식 시장에서 Sony 주가 상승 으로 이어지는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서는...

 

<Figure 3> OnLive의 클라우드 게임 아키텍처 및 수익구조
<Figure 4>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탑재된 Sony의 "PS Now" 서비스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