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음악 시장에 다시 몰아치는 ‘앨범 열풍’...“깜짝 발매로 SNS 입소문 효과 극대화”
<Key Message>
2013년 말 가수 Beyonce가 예고 없이 발표한 디지털 앨범이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뮤지션 업계에서 사전 홍보 없이 앨범을 ‘깜짝 발매’하는 사례가 속속 등장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싱글 음원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서비스가 점령한 음악 시장에서 앨범도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 깜짝 발매 앨범 ‘Beyonce’, 72시간 만에 80만 장 판매...소외받던 앨범의 인기 회복 계기
- “소셜 미디어의 입소문 효과가 큰 역할”...Apple iTunes, 새로운 앨범 전성시대 이끈다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cebook과 Twitter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 행보 비교 (0) | 2015.04.09 |
---|---|
Facebook과 Square, 개인 간 송금 서비스 공개...출시 배경과 차별화 요인을 통해 가늠하는 P2P 송금 시장의 확산 가능성 (0) | 2015.04.09 |
제도권 금융 시스템의 상징 Wall Street가 ‘체제의 이단아’ Bitcoin에 주목하는 이유 (0) | 2015.04.08 |
Amazon "Dash Button"의 출격...사물인터넷(IoT) 시대 소비 행태 혁신의 진앙지 (0) | 2015.04.08 |
(무료)美 연방 대법원, “치과의사 면허관리위원회는 반독점법 적용 대상”...원격의료 시장 확장에도 긍정적 효과 예상 (0) | 2015.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