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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Huawei, 더 이상 저가 로컬 벤더 아니다...품질 강화와 기술 선도 통해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

Huawei, 더 이상 저가 로컬 벤더 아니다...품질 강화와 기술 선도 통해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

 

링크: http://bit.ly/1HehWuH

 

 

[News]
세계 최대의 통신 장비 업체로 발돋움한 중국의 Huawei가 최근 스페인에서 개최된 MWC 2015(2월 22일~25일)에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 등 다수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부문 사업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MWC 2015 기조강연에서 Huawei의 Ken Hu 부회장은 5G 기술의 비전을 제시하며 차세대 네트워크 분야에서의 주도권 잡기에도 박차를 가하는 분위기다. 네트워크 장비 분야에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단말에서도 시장의 호평을 이끌어낸 Huawei는 중국 로컬 벤더의 고정관념인 "저가 공세"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앞세운 글로벌 벤더로 도약을 앞두고 있다.

 

[News Plus]
이번 MWC 2015 행사장에서 선보인 Huawei의 제품 중 가장 호평을 받은 것은 스마트워치 제품 Huawei Watch이다. 1.4인치의 AMOLED 디스플레이(해상도...

 

<Figure 1> Huawei Watch 외형 디자인
<Figure 2> Talkband N1의 이어팁을 연결한 모습
<Figure 3> Talkband B2 제품 외형(左) 및 본체를 분리한 이어폰 형태(右)

 

[View Point]
Huawei는 2012년 Ericsson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통신 장비 업체로 자리매김한, 중국 IT 산업의 고성장세를 상징하는 업체로 꼽힌다. 장비 사업 초기 Huawei는...

 

<Figure 4> Huawei의 2009~2013 매출액 및 영업 이익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