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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2015년 Warner Bros.의 전방위적 제휴 전략 ..."4K 화질 구현"과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을 통한 홈엔터테인먼트 사업 강화가 목표

2015년 Warner Bros.의 전방위적 제휴 전략 ..."4K 화질 구현"과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을 통한 홈엔터테인먼트 사업 강화가 목표

 

링크: http://bit.ly/1AqBtay

 

 

[News]
글로벌 미디어 기업 Time Warner 산하의 Warner Bros.가 2014년의 실적 부진을 만회하고자 새해 벽두부터 영상 및 음향 기술 전문 업체 Dolby Laboratories, 싱가포르 통신 사업자 Singtel, 홈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Sony Pictures Television 등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4K 고화질 구현"과 "신흥 시장 개척"을 선언하고 나섰다.
지난해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할리우드 스튜디오 진영의 대응책 마련이 분주한 가운데, "content is king"이라는 명제 하에 원천 콘텐츠의 무한한 확장을 통한 수익 창출에 주력하는 Disney와 가상현실 기술 기반의 영화 제작을 통해 색다른 관람 경험을 제공하는 Fox 등에 맞선 2015년 Warner Bros.의 전략적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지난 2014년 블록버스터 기대작들의 흥행 부진과 저작권 소송 등에 휘말리며 1,000여 명의 인력 감축 등을 단행했던 할리우드 영화 스튜디오 Warner Bros.가...

 

<Table 1> 할리우드 7대 영화 스튜디오의 2013년과 2014년 박스오피스 실적 비교
<Figure 1> 일반 HD 영상과 Dolby Vision 영상

 

[View Point]
새해 벽두부터 전개되고 있는 Warner Bros.의 전방위 제휴 행보는 최근 침체기를 맞이한 할리우드 영화계의 상황을 대변하고 ...

 

<Figure 2> 북미 박스오피스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