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리미엄 채널 사업자들의 유료 온라인 채널 서비스 전략 비교 분석…MVPD 및 OTT 사업자들과의 관계도를 중심으로
[News]
미국 1위 프리미엄 채널 사업자 HBO가 유료TV 가입이 필요 없는 유료 온라인 채널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경쟁업체인 Showtime과 Starz도 유료 온라인 채널 전략을 언급해 미국 방송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들 3대 메이저 프리미엄 채널 사업자들의 유료 온라인 채널 전략은 각자의 방송시장 입지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MVPD(Multichannel Video Programming Distributor) 진영과 공생공사 관계를 유지했던 프리미엄 채널 진영이 프로그램 제작을 넘어 방송 유통에 직접 참여함에 따라 미국 방송시장 질서의 재편이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News Plus]
지난 2014년 하반기 미국 방송시장에서는 급격한 지각변동이 나타났다. 유료TV 시장의 쇠퇴와 온라인을 통한 TV 시청 형태의 확산 추세 ...
<Figure 1> MVPD 가입자별 프리미엄 채널 가입 비중
<Figure 2> 미국 유료TV 가입 가구수 추이 현황(단위: 백만 가구)
<Table 1> 미국 프리미엄 채널 사업자들의 자체 유료 온라인 채널 전략 개요
[View Point]
미국 방송시장에서 유료 온라인 채널이 대세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HBO, Showtime, Starz 등의 프리미엄 채널 사업자들이 자체 유료 온라인 채널 ...
<Figure 3> 미국 프리미엄 채널 사업자들의 가임자당 월 평균 요금(단위: 달러)
<Figure 4> Starz의 오리지널 콘텐츠 비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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