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스마트 TV 시장, 검증된 모바일 OS 활용한 전략으로 "도약"...사용성 개선 효과 "뚜렷"

(무료)스마트 TV 시장, 검증된 모바일 OS 활용한 전략으로 "도약"...사용성 개선 효과 "뚜렷"

 

링크: http://bit.ly/1zsUSZ5

 

<Key Message>
서비스 및 성능 미비로 혹평을 받으며 한 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던 스마트 TV 업계가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 검증된 모바일 OS를 근간으로 한 새로운 OS를 도입, 사용성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도약하고 있다. LG는 webOS를, Sony와 Sharp는 Android TV를, 삼성은 독자 OS Tizen을, Panasonic은 Firefox OS를 주무기로 장착한 상태다.

 

- 과거 스마트 TV 시장, 조악한 인터페이스·성능 미비·지나친 파편화 등 난관으로 고전
- 모바일 OS 장착 등 새로운 시도...webOS·Android TV·Tizen·Firefox OS 등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