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YouTube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게임 동영상...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게임업계의 주력 마케팅 툴로 자리매김 중

YouTube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게임 동영상...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게임업계의 주력 마케팅 툴로 자리매김 중

 

링크: http://bit.ly/1AyuKHp

 

 

[News]
Google 산하의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YouTube 검색어 순위에서 인디 게임 "Minecraft"가 Disney의 애니메이션 영화 "Frozen"을 제치고 2위를 차지하면서 게임 동영상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다. 3,3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 채널 "PewDiePie"를 위시해 솔직한 리뷰로 재미를 유발하는 "Let"s Play" 영상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운데, YouTube 게임 채널에 대한 시청자들의 충성도가 높아지고 게이머의 전유물이 아닌 비게이머, 여성 등으로 시청층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도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2014년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music"에 이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검색 키워드는...

 

<Figure 1> 2014년 YouTube 검색어 순위
<Figure 2> Conan O"Brien의 "Clueless Gamer" 영상
<Table 1> YouTube의 주요 인기 게임 채널 현황

 

[View Point]
YouTube 상에서 게임 동영상이 유례없는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사실 게임 개발자 및 퍼블리셔들은 이전부터 게임 마케팅 툴이자 고객과의...

 

<Table 2> 글로벌 ICT 업계의 게임 동영상 관련 최근 투자 현황
<Table 3> 주요 커넥티드 TV OS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