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h의 새로운 무약정 유료TV 서비스 "Sling TV"…실시간 채널 기반의 N-Screen으로 승부
[News]
지난 2015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4"에서 미국 3위 유료TV 사업자이자 위성TV 사업자인 Dish가 메이저 TV 채널 사업자 Disney, Scripps Networks Interactive, Turner Broadcasting 등과 제휴를 체결하고 약정이 없는 OTT 기반의 새로운 유료TV 서비스 "Sling TV"를 공개했다.
Dish의 Sling TV는 CES 2015에서 Engadget의 "Best of the Best", USA Today의 "CES 2015 Editors" Choice", CNET의 "Best of CES", Digital Trends의 "Best of Show Award" 등을 수상하면서 업계의 큰 관심을 받았다.
관련 업계는 월정액 20달러에 스마트폰, 태블릿 PC, PC, 스마트TV, OTT 셋톱박스,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커넥티드 단말에 실시간 채널을 제공하는 "Sling TV"의 "all media via all devices" 전략이 해상도와 채널 수에만 초점을 맞춘 기존 미국 유료TV 시장의 게임룰에 미칠 파장에 예의 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최근 몇 년간 미국 유료TV 시장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시청하는 연결된 이른바 OTT 동영상들이 맹위를 떨치고...
<Figure 1> 미국 시청자들의 연령대별 TV 스크린을 통한 방송 시청 시간 추이
<Figure 2> Dish가 "CES 2015"에서 공개한 "Sling TV"
<Table 1> Dish의 OTT 기반의 유료TV 서비스 "Sling TV" 개요
<Table 2> 2014년 상반기 미국 시청자들이 가장 선호한 방송 프로그램
[View Point]
미국 언론 및 방송 진영에서 SlingTV의 출현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 TV 스크린에 한정되지 않고 다수의 커넥티드 단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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